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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

법률의중심T 2024. 1. 21. 11:59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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녕하세요. 사업자의 경영을 연구하는 세무회계 테헤란입니다. ​ 전자세금계산서를 무조건 발행해야 하는 사업자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? ​ 2011년 1월 이후 법인사업자는 무조건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 하며, 개인사업자도 직전년도 과세공급가액과 면세공급가액의 합이 3억원 이상일 경우 의무적으로 전자세금 계산서를 발행해야 합니다. ​ 면세 사업을 하는 개인사업자는 세금계산서 발행 의무가 없지만 2019년 7월 1일 이후로 직전 과세 기간 사업장별 수입금액이 3억원 이상일 경우 의무적으로 전자계산서를 발행해야 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 ​ 그렇다면 오늘은 전자세금계산서와 발행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 ​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의무자는?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의무자를 예시로 설명드리자면 아래와 같습니다. 전자세금계산서 가산세 개정 전자세금계산서 가산세법이 최근 개정되었으며 아래와 같습니다.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은?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은 크게 4 가지로 나누어집니다. ​ 1. 홈택스를 이용하여 발행 ​ 2.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대행 사업자를 통해 발행: ​ 국세청에 등록된 발행 업부 대행 사업자(ASP)의 시스템을 이용하거나 자체 구축한 발행 시스템 (ERP)이용 ​ 3. ARS를 통해 발행: ☎126 → 1 홈택스상담, 2 전자세금계산서, 3 발급 및 조회 ​ 4. 세무서를 통해 발행: 증명 서류(거래계약서, 거래명세표, 거래내역서, 입금증 등)를 준비하여 방문 글을 맺으며 오늘은 전자세금계산서와 발행 방법에 대한 정보를 간략하게 알려드렸습니다. ​ 전자세금계산서의 경우 의무적으로 발행해야 하는 사업자가 정해져 있기에 반드시 숙지하고 계셔야 합니다. ​ 그러나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대상자는 매년 바뀌고있기에 세무사를 통해 미리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. 가장 좋은 방법은 세무사를 통한 세무기장을 맡기는 것인데요. ​ 세법은 워낙 방대하며 언제, 어디서 세금이 부과될지 모르기에 전문가를 통해 관리하는 것이 효율적이고 안전하기 때문이죠. ​ 세무회계 테헤란은 사업자가 영위하는 업종을 연구하고 있으며 현재 47개 이상의 업종 맞춤 세무기장을 진행합니다. 업종에 맞춰진 절세전략으로 일반 기장 대비 20%의 절세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. ​ 본 법인의 업종 맞춤 세무기장을 원하신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보시기 바랍니다.